미디렙 10주년에 드리는 글

10th Anniversary

2007-2008년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세계 경제의 중심인 미국이 무너지자 전 세계 경제도 흔들리는 글로벌 금융 위기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여파는 오랜 기간 계속되었으며,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2011년 2월 미디렙 회사를 오픈하고 수많은 시장 변화를 헤쳐오며 어느덧 창업 10년을 맞이하였습니다.


2015년 메르스 사태, 2017년 중국 한한령 사태, 2020년 코로나 사태 등으로 비즈니스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일들이 지속적으로 일어났으며, 이는 미디렙에도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어 가히 수난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난 10년간 글로벌 주요 매체의 합병, 인수, 폐간, 몰락 등으로 인한 미디어 관련 사업 변화는 수많은 영향을 미쳤고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도 브랜드 향상과 매출 증대를 위한 비즈니스를 멈추지 않고, 상황에 맞는 새로운 전략으로 헤쳐왔습니다. 미디렙은 고객사의 요구와 각 시기의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하고, 새로운 시장과 매체를 발굴하며, 다양한 방식의 광고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제안하는 등 고객사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향상 시키는데 함께 하였습니다.

지난 과거의 역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시장 탄생과 그에 따른 환경 변화로 앞으로의 10년 또한 예측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생존 자체도 보장할 수 없을 것입니다. 창업 10년을 맞이한 현 시점에서 미디렙은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만족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한걸음 한걸음 꾸준하게 전진해 나갈 것입니다.